본문 바로가기
테마주의 발생과 종목

'나 혼자만 레벨업' 흥행과 디앤씨미디어 주가 - 웹툰 관련주

by 매력적인 주식 2024. 1. 18.
반응형

나 혼자만 레벨업의 원작은 추공 작가가 쓴 현대 판타지 소설입니다. 

소설을 시작으로 웹툰이 연재되고, 게임도 만들어졌고, 애니메이션으로도 제작되었으며, 드라마 제작도 논의되고 있다고 합니다.

방영을 시작한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은 한국의 애니플러스와 일본의 토쿄MXTV에서 2024년 1월부터 방영이 시작되었고 북미 지역에도 방영되면서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https://www.theguru.co.kr/news/article.html?no=65347

 

[더구루]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 흥행 폭발, 크런치롤 일시 서비스 중단

[더구루=홍성일 기자] 글로벌 누적 조회수 143억회를 넘어서면 인기를 끌고 있는 웹툰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이 서비스를 시작한 가운데 북미 최대 애니메이션 스트리밍 플랫폼 크런치롤

www.theguru.co.kr


나 혼자만 레벨업

나 혼자만 레벨업 출처=디앤씨미디어

 

나 혼자만 레벨업은 추공 작가의 소설을 원작으로 한 웹툰으로, 카카오 페이지에서 연재되었습니다.

  • 장르 : 현대 판타지
  • 작가 : 추공(소설 원작), 장성락(작화 및 각색)
  • 출판사 : 디앤씨미디어
  • 연재처 : 카카오페이지
  • 연재기간 : 2016년 3월 ~ 2022년 2월
  • 줄거리 : 현실과 다른 차원을 이어주는 통로인 게이트에서 마물이 튀어나와 인류를 위협합니다. 주인공인 성진우는 평범한 고등학생이었지만, 어느 날 게이트에서 마물과 싸우는 헌터들을 목격한 후, 헌터가 되기로 결심합니다. 그리고 자신의 능력을 각성하여 마물을 물리치는 데 성공합니다. 이후 성진우는 헌터로 성장하면서, 자신의 동료들과 함께 마물과 싸우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 특징 : 주인공의 성장과 전투 장면이 매우 흥미진진하게 그려지며, 독자들에게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일본에서도 만화 연재 사이트인 픽코마에서 연재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 작가

1. 추공

대한민국 웹소설 작가로, 소속은 유니크입니다.

이름의 유래는 맑고 높은 가을 하늘이라는 뜻의 '추공'이라고 합니다.

 

대표작은 나 혼자만 레벨업, 패왕을 보았다 등이 있습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은 100만 독자를 달성해 카카오페이지의 밀리언 페이지에 등록되었습니다.

 

2. 장성락

대한민국의 웹툰 작가로, 레드아이스 스튜디오의 전 대표이사입니다.

 

대표작은 나 혼자만 레벨업이며, 37세의 나이에 뇌출혈로 사망하였습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의 인기

나 혼자만 레벨업은 한국, 일본, 중국 등 아시아 지역에서 큰 인기를 끌었으며, 영미권에서도 그 인기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 국내외 누적 매출액이 300억 원을 육박하며, 웹툰의 경우 글로벌 누적 조회수가 142억 뷰 이상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 일본의 A-1 픽처스에서 제작을 담당한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은 한국, 일본 TV와 넷플릭스, 왓챠 같은 OTT 플랫폼에서도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 웹툰의 인기에 힘입어 넷마블에서 '나 혼자만 레벨업: 어라이즈(ARISE)'라는 게임도 제작했습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 방송 채널과 방영시간


디앤씨미디어

대앤씨미디어는 대한민국의 출판사로 웹소설과 웹툰을 제작하여 유통하고 있습니다.

대표작으로는 나 혼자만 레벨업, 황제의 외동딸 등이 있습니다.

 

  • 2002년 설립된 출판사로, 무협 및 판타지 출간으로 시작
  • 로맨스, 라이트노벨 등 다양한 장르소설로 분야 확장
  • 2012년(법인화)에는 웹소설과 웹툰 콘테츠를 제작, 출판, 유통하는 사업을 주력으로 함
  • 콘텐츠를 전자책으로 변화하여 다수 플랫폼에 제공하여 모바일과 PC로도 서비스 제공
  • 중국, 일본, 동남아, 북미 시장에도 서비스 제공
  • 2017년 8월 1일 코스닥 상장
  • 2021년에는 웹툰 제작 전문 스튜디오인 더앤트  지분 추가 취득으로 연결회사로 편입하였으며, 자회사인 디앤씨웹툰비즈에 웹툰 제작 과정을 내재화

 

디앤씨미디어의 주가에 나 혼자만 레벨업이 미치는 영향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이 2024년 1월 6일 방영을 시작했습니다.

방영 이후 디앤씨미디어의 주가는 계속 상승하고 있고, 디앤씨미디어의 상승은 웹툰 테마주들의 연쇄 상승을 불러왔습니다.

오늘은 주가를 올리는 '재료(재료매매)'에 대한 짧은 이야기를 해볼까 합니다.

 

주식을 매매하는 방법 중에 '재료매매'라는 것이 있습니다.

  • 재료매매는 특정한 사건이나 발생될 일이 주가에 영향을 줄 것이라고 판단하고 진행하는 매매입니다.

 

그럼 디앤씨미디어와 나 혼자만 레벨업에 대입해 재료매매에 대해 이야기해 보겠습니다.

재료매매를 하려면 몇 가지 개념을 알고 있어야 합니다.
1. 재료의 크기(주가를 어디까지 끌고 갈 수 있을 것인가?) -> 매우 중요하지만 정확히 알 수는 없다.
2. 재료의 선반영
3. 재료의 소멸
4. 재료의 후반영

 

디앤씨미디어의 주가 상승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재료는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방영'

 

나 혼자만 레벨업 방영 전(1월 5일까지) 디앤씨미디어의 일봉 차트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방영은 1월 6일이었습니다.

위의 차트를 보면 작년 11월부터 12월까지 나 혼자만 레벨업 애니메이션 방영에 대한 기대감으로 주가가 상승하는 선반영이 이루어졌다고 봅시다(100%는 아니지만, 그렇다고 칩시다.)

 

위의 차트가 애니 방영전 차트이고 이후에 주가가 떨어진다면, 떨어진 주가를 보고 '재료'소멸로 인해 주가가 하락했다고 표현합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 방영 후 포함 디앤씨미디어의 일봉 차트

 

그런데 위의 차트를 보면 나혼랩 애니 방영 후에도 주가는 계속 상승하고 있습니다.

나 혼자만 레벨업의 인기가 시장이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좋았던 것이지요.  이 말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돈을 많이 벌 수 있겠는데?라는 것과 같습니다.

그리고 이것을 후반영이라고도 합니다.(재료노출 후 재료크기의 재평가가 이루어지거나, 예상에서 벗어나는 결과를 가져올 경우)

 

나 혼자만 레벨업의 애니메이션 방영이 앞으로 어떤 결과를 가져올지 모르지만, 좋은 실적을 낼 수 있는 무언가를 계속 던져준다면 재료로서의 가치는 지속 될 것입니다.

 

그리고 재료료서의 가치가 계속되면, 주가도 계속해서 반영받는다는 얘기입니다.

 

매우 간단하게 재료매매에 대한 이야기를 했지만, 핵심은 모두 말씀드렸습니다.

 

종목을 추천하거나 좋다고 얘기하는 것은 아니고, 주식을 매매하는데 '재료매매'라는 것도 있구나~ 하는 정도로 봐주셨으면 합니다.


웹툰 관련주

1. 디앤씨미디어 : 웹툰, 웹소설 전문 업체 (온-오프라인 서점과 네이버, 카카오페이지 등 플랫폼으로 서비스)

 

2. 대원미디어 : 자회사 대원씨아이가 만화 출판 전문업체로 슬램덩크 등 인기 작품의 국내 판권 보유 / 열혈강호 등 국내 인기작에 대한 해외 판권도 보유 / 카카오페이지-대원씨아이는 전략적 제휴(카카오페이지가 대원씨아이 지분 19.8% 양수)

 

3. 핑거스토리 : 디지털만화, 웹툰, 웹소설 등 온라인 콘테츠 공급 (웹툰 플랫폼 '무툰', 여성 전문 콘테츠 플랫폼 '큐툰' 운영)

 

4. 탑코미디어 : 웹소설 및 웹툰 전문 콘텐츠 공급 업체(탑코재팬 설립, 탑코로부터 일본 웹툰 유통사업도 양수하면서 일본 웹툰 시장 진출)

 

5. 엔비티 : 네이버웹툰을 보기 위한 쿠키오븐 운영

 

6. 미스터블루 : 웹툰, 소설 등의 제작과 유통을 비롯한 만화출판 사업 등 영위

 

7. 카카오 : 카카오페이지 등을 통해 웹툰 서비스 제공

 

8. NHN : 웹툰 서비스 코미코 운영

 

9. NAVER : 네이버 웹툰(라인 웹툰) 서비스

 

10. 키다리스튜디오 : 웹툰 서비스업체 붐코믹스 흡수합병

 

11. 조이시티 : 자회사 로드비웹툰 서비스

 

12. 와이랩 : 네이버웹툰 관련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