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테마주의 발생과 종목

독극물 소포 공포 - 소포 독극물 사례와종류

by 매력적인 주식 2023. 7. 22.
반응형

대만으로부터 무작위 독극물 소포 발송

대한민국에 느닷없이 소포로 독극물이 발송되는 사태가 벌어지고 있습니다. 값자기, 누가? 왜? 이런 소포를 발송하고 있는지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다만 해외에서 무작위로 국내 전 지역에 살포가 되고 있다는 사실 뿐 그 외 에는 아직 이렇다 할 정보가 없습니다.

대만으로부터 날아온 소포는 울산에 도착하고, 그 소포를 뜯은 사람이 어지러움증을 호소하며 병원으로 이송되는 사건으로부터 시작됐습니다.
다음 날 서울과 경기, 대전 제주 등 전국 각지에 대만발 수상한 소포가 배달 됐다는 신고가 잇달았습니다.
대만에서 온 이 소포는 아무도 주문한 적이 없습니다.
그리고 무엇이 들어 있는지 아직은 밝혀진 것이 없습니다.
https://naver.me/GwE99QZB

 

'독극물 의심 소포'에 전국이 비상‥"수상한 우편물 열지 마세요"

◀ 앵커 ▶ 모르는 우편물 각별히 조심하셔야겠습니다. 어제 울산에서 대만에서 부친 수상한 소포를 뜯어본 사람들이 어지럼증으로 병원으로 이송된 사건이 있었는데요. 오늘 서울과 경기, 대

n.news.naver.com

 


울산의 사례를 보면 발송된 소포를  뜯고 어지러움증이 발생됐고, 이후 병원으로 이송 됐습니다.
소포를 뜯는 것만으로 독극물에 중독되는 사례가 언떤 것이 있었는지 한 번 확인해 보았습니다.

1. 전 프럼프 대통령에게 발송된 우편물에서 독극물 '리신'이 검출된 사건.
리신은 아주까리 열매에서 추출되는 식물성 독성 물질로 생아주까리씨는 매우 위험한 독성 물질입니다.

2. 대전 종교시설에 청산가리가 든 협박편지 사건.
국방부 앞으로 백색가루(청산가리 모방)가 동봉된 소포가 발생한 사건도 있었습니다.
청산가리는 매우 유명한 독극물로 긴 설명을 하지 않더라도  그 위험성은 충분히 알려져 있습니다.

3. 미국 탄저균 우편물 사건.
미 상원의원 및 언론매체 관계자들에게 탄저균(건조 분말형태)이 포함된 우편물이 배달되어 5명이 사망하고 17명이 감염된 사건도 있었습니다.
http://www.kyongbuk.co.kr/news/articleView.html?idxno=2056716

 

[투고] 우편물 이용 생화학테러, 철저한 점검과 대응이 해법 - 경북일보 - 굿데이 굿뉴스

지난달 19일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게 발송된 우편물에서 독극물 ‘리신’이 검출된 사건을 계기로 택배·우편물을 이용한 화생방 테러 위협이 재부각 되고 있다. 리신(Ricin)은 피마자(아주까리)

www.kyongbuk.co.kr


대만에서 국내로 발신된 소포에 어떤 물질이 들어 있었는지는 아직 알 수는 없지만, 인체에 해로운 독극물인 것은 거의 확실한 사실 같습니다.
하루빨리 소포 속에 들어 있는 물질의 정체가 밝혀서 확실한 대응 방안이 나왔으면 좋겠습니다.
그럼 수취인이 불분명한 소포는 꼭 조심하세요.

반응형